정사무엘 단장, 니카라과 대사로부터 공로패 받아 > 언론보도

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gallery

언론보도

정사무엘 단장, 니카라과 대사로부터 공로패 받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884회 작성일 23-03-16 16:35

본문

로드리고 코로넬 킨로치(H.E.Rodrigo Coronel Kinloch) 니카라과 대사가 대한민국-니카라과 수교60주년기념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이끌어낸 정사무엘 한문화외교사절단 단장을 대사관으로 공식 초청하여 공로패와 니카라과 전통기념선물을 전달했다.

 

니카라과 대사는 양국 수교행사는 니카라과 방송과 정부에도 알려질 만큼 의미있고 멋진 순간이었다. 정사무엘 단장의 문화외교 연출에 많은 고위 관료들과 외교관들이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며 공로패를 전달하였다

 

한문화외교사절단 정사무엘 단장의 문화외교력은 외교가에서도 매우 잘 알려져 있다. 정 단장은 유럽,아메리카,아프리카,아시아,중동 등 세계 모든 권역의 문화를 한국에 알리고 한국의 문화를 해당국에 전하기 위해 활동하는 유일무이한 역할로 평이 나있다.

 

공로패를 수상한 정 단장은 "-니카라과 수교60주년에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이 있어 큰 영광이었습니다. 니카라과와 대한민국은 유사한 문화가 많아 알수록 더욱 친근해집니다. 양국 우호가 더욱 증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국제행사 및 문화외교 전문가로 활동하는 정사무엘 단장은 한문화진흥협회 부회장을 겸하고 있다. 매년 해외에서 개최되는 한복패션쇼를 총괄하고 있으며 6.25참전국을 방문하여 참전용사에게 한복증정 프로젝트를 수년간 추진하고 있다. 해마다 수교국 공식행사 및 문화외교 행사를 총괄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문화외교 컨텐츠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글로벌 한복모델 선발대회(프랑스,태국,미국), 유스앰버서더 외교아카데미, 50개국 대사관이 참여하는 세계의상페스티벌과 대한민국 드레스쇼, 주한 외교사절단 문화투어 등이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그누보드5
서울특별시 양천구 신정로 11길 54, 2층 TEL : 02-588-1021~2 FAX : 02-588-1019
Copyright © 한문화진흥협회. ALL RIGHTS RESERVED.